2008년 9월 13일 토요일

추석에 유용한 휴대폰 기능은 "무엇?"

[지디넷코리아] 즐거운 한가위다. 이번 연휴는 기간이 짧아 도로 위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지루한 자동차 안에서 휴대폰 속 편리한 서비스 이용, 알찬 시간을 보내 보자.

이동통신3사가 추천하는 올연휴 유용한 서비들을 모아 봤다.

 

■KTF "쇼와 함께 즐거운 연휴를"

KTF의 '쇼 CCTV 교통' 서비스를 이용하면 한국도로공사(고속도로)와 서울시 시설관리공단(서울시 주요도로)에서 제공하는 93개 고속도로 영상과 127개 서울시내 주요도로 영상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일주일간 무료 체험할 수 있으므로 연휴 기간에 이용하면 좋다. 월정액 4,000원에 추가비용없이 무제한 이용 가능하며, 하루 정도만 이용하고 싶을 땐 일정액 900원만 내면 된다.('**8299+SHOW')

 

 

자가용으로 고향에 내려갈 때는 '최저가주유소 찾기 서비스'를 이용해 보자.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반경 1.5km 이내의 최저가 주유소를 알 수 있다. 가까운 주차장과 세차장 정보도 알 수 있어 편리하다. 검색 시 건당 100원의 정보이용료가 들며 데이터 통화료도 별도 부과된다.

감사 인사용 상품권을 미리 준비하지 못했다면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으로 구매하는 것도 방법.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을 보유한 고객은 전국 각 백화점(롯데마트, 이마트도 가능) 상품권 판매소에서 보유한 상품권 잔액만큼 종이 상품권으로 교환해 이용하면 된다. 유효기간은 5년.('**70+SHOW' 또는 '0070+매직엔')

KTF는 추석을 맞아 9월10일부터 11월9일까지 두 달간 영상편지 서비스를 무제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가 아닐 경우에는 건당 100원이 든다.

고향에서 급한 회사 업무를 처리해야 할 때 사무실 PC 자료가 필요하다면 'SHOW myPC'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데이터모뎀(SHOW 아이플러그)이나 스마트폰(블랙잭 SPH-M6200) 등을 가지고 있는 고객이 서비스에 가입한 후 인증 받은 기기로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면 최대 2대의 PC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월정액 7,000원이다.

 

■SK텔레콤 "추석, 생각대로 보내요"

SK텔레콤의 'NATE 교통정보 서비스'를 이용하면 전국 주요 고속도로 소통상황과 우회국도의 소통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정보이용료는 문자 및 이미지 정보 건당 150원이고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된다.('NATE > 4.위치 > 1.실시간 교통정보' 또는 '**7784+NATE')

GPS폰을 이용하는 고객은 차량의 위치를 기반으로 최적의 경로를 안내하는 'T MAP 내비게이션'을 이용하면 편리하다. 교통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므로 정체 중이거나 체증이 심한 도로를 피해 길을 안내한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T맵 내비게이션 길안내 무제한 요금제'에 가입해야 하며, 월 기본료가 5,000원이다.

SK텔레콤 이용자라면 해외에 거주하는 친지와 친구들에게 문자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다.

'1579 해외문자' 서비스는 미국, 영국, 프랑스, 중국, 필리핀, 호주 등 전세계 200여 개국, 600여개 이동통신사 고객들과 문자를 주고받을 수 있는 서비스. 일본 소프트뱅크의 3G 고객 외에는 영문으로 보내야 상대방이 수신할 수 있다.

이용요금은 건당 100원으로 문자 메시지를 작성한 후 수신번호란에 '1579+국가번호+상대방번호'를 넣고 전송하면 된다.

바쁜 일과 때문에 아이들과 놀이공원에도 못 가봤다면 '서울랜드 운세팩'을 이용하면 좋다. 42~49%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자유이용권을 구입할 수 있다.

신용카드나 할인카드 없이 휴대전화 예매를 통해 자유이용권을 할인받는 것으로 주간 자유이용권 1장은 17,000원(42%할인), 2장은 33,000원(44% 할인)이다. 야간은 1장에 14,000원(47%할인), 2장은 27,000원(49%할인)에 구매할 수 있다.('277 > NATE')

해외 여행을 가기로 했다면 'T로밍 보디가드 서비스'를 이용해 보자. 전화 한 통이면 아플 때, 통역이 필요할 때 등 곤란한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해주는 신개념 해외 여행자 보험으로 SK텔레콤이 비용을 부담한다.

출국전 로밍홈페이지(www.sktroaming.com)에서 신청하거나 전화(1599-2011)로도 신청 가능하다.

 

■LG텔레콤 "OZ만 있으면 만사 OK"

LG텔레콤의 'OZ 추천사이트'에 접속하면 서울시 실시간 교통정보, 고속도로 권역별 교통상황 및 빠른길 안내, 주요도시 및 국도 교통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무선인터넷 이지아이(ez-i)의 교통정보 서비스를 통해서도 도시간 소요시간, 운전자 주변 교통상황 등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ez-i > 6.위치/교통 > 3.교통정보')

 

 

'패스온(PassON)'은 톨게이트를 통과할 때 자동차를 멈추지 않고 통행료를 지불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고속도로 통행 시에 자동차 안에서 무선으로 통행료를 결제 및 충전하는 것은 물론 도로교통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도로통행료가 최대 23%까지 할인된다.

이지아이의 '키즈랜드'는 지루한 교통체증에 가장 힘들어 하는 아이들을 위한 서비스. 휴대폰 속 귀여운 캐릭터들이 아이들의 눈길을 끌고, 아기자기한 동요와 동화, 다양한 놀이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다.

정액제 미 가입시 건당 1,000원의 정보이용료가 부과되며, 정액제 가입시 월이용료 3,000원으로 무제한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 ('ez-i > 8.교육/스포츠/생활 > 5.육아/여성 > 1.키즈랜드')

'OZ 이메일 서비스'는 추석 기간 중 긴급하게 이메일을 주고 받아야 하는 일이 생겼을 경우 이용하면 편리하다. 미리 계정을 등록하면 PC에서 이용하는 화면 그대로 첨부파일까지 주고받을 수 있다.

이용요금은 이메일 계정당 월정액 1,000원에 수신은 무제한 사용 가능하며, 발신은 건당 50원의 이용료가 부과된다.

아이들만 집에 두고 왔을 때는 LG텔레콤 이지아이 '자녀PC관리 서비스'가 편리하다.

휴대폰과 PC로 자녀의 PC를 원격 관리하는 기능으로 PC 현재화면 보기, PC끄기, PC잠그기, PC사용시간관리, PC사용허가, 유해성인사이트 차단 등 서비스가 제공된다.

정보이용료는 월정액 1,000원이며,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때 정보이용료 외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된다.('ez-i > 8.교육/스포츠/생활 > 6.생활/아이디어 > 4.자녀PC관리')

이설영 기자 (ronia@zdnet.co.kr)

 

 

와-

'쇼 CCTV 교통' 서비스란 것도 있네요 ㅋ

추석같이 귀경길이 있을때 정말 유용할거 같네요 ㅋ

이번에 한번 써봐야지 ㅎ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