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1월 28일 금요일

내가 쓰고있는 휴대폰 서비스 "알짜정보"

내가 현재 쓰고 있는 이통사 서비스 중에서 정말 괜찮은 것들 몇가지를 소개해볼까 한다.+_+
왜냐하면 혹시나 아직 이런게 있는지도 모르는 분들에게는 알짜 정보가 될 수도 있기 때문.

그리고 참, 나는 현재 SHOW 가입자이기에, SHOW 또는 KTF 서비스만을 설명하겠음
다른 통신사에는 어떤 서비스가 알짜인지, 난 잘 모르고, 알 필요도 없기에-_-;;






일단, 젤 중요한 통화 요금 !!

SHOW의 통화요금은 10초당 18원이다.
그런데 요금제를 어떤걸로 하느냐에 따라 달라 질 수가 있다.
나 같은 자취생은 살고 있는 곳이 대학교 바로 옆이라서,
더블캠퍼스요금제를 쓰면, 대학교 캠퍼스 주변에서는 40% 할인 된 요금으로 전화를 할 수 있다.
말이 캠퍼스 주변이지, 캠퍼스에서 몇백미터 이상 떨어져도 할인이 된다.

SKT에는 지역할인이 있고 LGT에는 기분존 할인이 있다고 하던데,
그 두 통신사의 요금할인 비율은 잘 모르겠으나,
지정범위로 봐서는 캠퍼스할인은 지역할인과 기분존 할인의 중간 정도 되는듯하다.

아무튼 더블캠퍼스라서 하나는, 내 집근처 학교로 해놓아서 집에서도 할인이 적용이 되고 있고,
다른 캠퍼스는 내가 자주가는 다른 지역의 대학교로 해두었다.

18원에서 40%을 할인 받으면 10.8원에 전화를 할 수 있다.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니다.!! 더 할인 받아야 알짜라고 할 수 있지 ㅋ

여기다가 통신사라면 다 하고 있는 그 "망내할인"으로 중복 할인 받을 수가 있다.
일단 SHOW에는 KTF,KT,SHOW끼리 망내할인 50%을 받을 수 있는 부가서비스가 있고,
통신사에 상관없이 SKT,LGT에다가 전화를 걸어도 할인을 30% 받을 수 있는 '전국민할인'서비스가 있다.
둘 다 월2,500원짜리 유료서비스인데, 문제는 한 달에  통화요금을 2,500원 이상 써야,
실질적 혜택을 얻는다. 당연히 그래야 2,500원 낸돈이 안아깝고 뽕을 뽑을 수 있다.

캠퍼스 할인지역 내에서 상대방이 KTF,KT,SHOW 가입자인 경우에 전화걸 때
망내할인 50% 을 가입한 상태라면, 10초당 10.8원 에서 다시 또 50%을 할인 적용
즉 10초당 5.4라는 경이로운 요금이 나온다 !!!

하지만 나는 이 서비스 말고 전국민할인을 쓴다. 왜냐하면, 우리나라 국민 중에 KTF,SHOW 휴대폰 쓰는 사람은 1/3뿐 이므로..
물론 자기 자신이랑 자주 통화하는 사람들이 거의 다 SHOW,KTF라면 추천할만하다.

나처럼 전국민할인 30%을 쓸 경우에는,
캠퍼스 할인지역 내에서 상대방의 이통사에 상관없이 전화걸 때
10초당 10.8원에서 30% 추가 할인이 되어
10초당 7.56원 (반올림 하면 7.6원 정도?)으로 전화를 할 수 있다 !!

자 그런데, 2,500원짜리 요 서비스(망내할인,전국민할인) 본전을 뽑으려면
(최소 2,500원 이상 쓰려면) 몇분을 통화해야 할까?

일단 망내할인 50%을 적용할 경우
1분은 10초 * 6 이므로, 1분당 요금은 5.4 * 6 = 32.4
2500 (원) = 32.4(원/분) * x (분)
x = 약 77 (분)
즉 망내할인 월 2,500원을 사용하는 사람은 더블캠퍼스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캠퍼스존에서
한 달에 77분이상 통화를 하는 사람이라야 월 2,500원을 투자한 보람이 있다.
그리고 77분 이상 통화를 해야 그 때부터 실직 하인 혜택이 온다.


자 그럼 전국민 할인 30%을 사용할 경우엔 몇 분이 나올까?
역시 분당 요금은 7.6 * 6 = 45.6
2500 (원) = 45.6(원/분) * y (분)
y = 약 55 (분)
즉, 전국민 할인 30%을 쓰고 있는 나 같은 경우에는 캠퍼스할인지역에서만 전화를 한다고 칠 경우
한 달에 55분 이상 전화를 해야 , 매달 나가는 2,500원이라는 부가서비스 이용료를 사용한 보람이 있다.

물론 나는 한달에 최소 1시간 이상은 전화를 걸어서 통화하곤 한다.

물론 요금제 중에서 커플요금제의 경우 같은 통신사의 커플끼리 50%할인되고, 특정시간에는 무료통화도 된다.
또한 어떤 요금제는 몇백분 무료통화가 이월도 되는 것도 있다.
하지만 그런것 외에 가장 단순하게, 여러사람에게 전화를 걸어도 걸때마다 통화료가 많이 할인되는 방법은
지금 내가 쓰고 있는 더블캠퍼스존(지역할인) + 망내할인(또는 전국민할인)이 아닐지 싶다.
직접 요금제를 만들어쓸 수 있는 DIY요금제도 써봤는데, 나의 통화 패턴에는 안맞더라;










자, 두 번째로 소개 할 것은 Membership을  패밀리 묶어서 헤택을 더 받기!! 이다.

KTF(SHOW)에는 가족끼리 KTF나 SHOW 멤버쉽을 묶어서, 마일리지를 공유할 수 있다.
그리고 패밀리 멤버쉽만의 혜택도 더 추가가 되는데,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연 6회 CGV 영화 무료 예매가 가능 !!
그리고 그 외에 추가적으로 누릴 수 있는 혜택들도 몇가지가 있다.





현재 나는 동생이랑 패밀리로 묶어 놓은 상태!!
나도 연 6회, 동생은 동생대로 연 6회 무료로 영화를 볼 수 있다는거 ㅋ
최대 5명까지 묶을 수 있다고 한다. 부모님과도 묶어두면 더욱 좋을 듯 ㅋ


 
(SHOW 홈피-영화예매란에 있는 내 무료예매 정보 화면)
나는 현재 VIP/Family 둘다 적용이 된 상태라서 한 달에 1번 무료예매가 가능하다.
그런데, 12월이 코앞인데 아직  무료티켓이 6개나 남았다는거 ㅠㅜ
12월에 6개를 다 못 쓴다는 거;;;지못미;;

VIP/Family 멤버쉽인 사람은 CGV영화요금제가 아니라도 한 달에 한 번 영화가 공짜다. ㅋ






휴...오늘은 여기까지....
아직도 많이 남아있다.
밑에 있는 유용한 알짜들도 시간되는데로 하나씩 업데이트 하겠음 ㅋㅋ







3. 쇼킹제휴팩+쇼킹제휴팩 패밀리 묶기 : http://www.show.co.kr/index.asp?code=CG00000
4. 메시지콘족 -  한 달에 문자 2008개가 공짜
5 **33 + 무선인터넷 : 무료로 전화번호부를 저장,백업 해주는 서비스
6. 고객센터 상담원 바로 연결해보자 - 영상114
7. 1달 무료체험 서비스 (무료기간 끝나면 알아서 자동해지 해준다)
8. 그룹문자 - 여러명에게 같은 문자 주고 받을 땐 이게 참 유용해

댓글 없음:

댓글 쓰기